예술/문화

여성가족부,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이 가득한 ‘이곳’은?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소년을 응원하는 국립평창청소년 수련원에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체험하세요!


◆ 국립평창청소년 수련원은 어떤 곳인가요?

- 청소년과 가족들이 해발고도 700m 위 자연과 함께 여러 가지 체험 및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평창에 설립된 국내 최초 국립 청소년 수련원입니다!


◆ 어떤 시설들이 있나요?

- 날씨와 상관없이 챌린지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실내] 챌린지타운

- 스포츠클라이밍 및 암벽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인공암벽

- 가족 및 소규모 인원과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하늘담터

- 자연과 함께 생활하는 숲속 야영장


◆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 국립평창청소년 수련원 누리집(pnyc.kywa.or.kr)와 전화 (033)330-0881로 문의하세요!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중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 열고 학교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발전 방안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일 용인의 중학교 교장들을 만나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용인 기흥ㆍ수지구 20개 중학교 교장들과 만나 각 학교 현장의 건의사항을 듣고, 조치계획과 진행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를 맞이한 이상일 시장과 지역내 초ㆍ중ㆍ고 학교장의 간담회는 학교현장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더 나은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그동안 간담회에서 나온 학교의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제도적 문제와 각 기관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해 온 이상일 시장과 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용인특례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했고, 지난 2023년부터 매년 학교장, 학부모 대표와 간담회를 진행해 현장에서 요청하는 환경개선과 안전대책을 해결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