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가족센터, 행복한 광명가족” 2023년 광명시 가족센터 성과공유회 성료

시민과 함께한 한 해 정리하며 2023년도 가족·다문화 사업성과 보고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가족센터는 지난 2일 광명극장에서 한 해 동안 가족센터에서 진행됐던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시민과 후원자 등 관계자를 모시고 2023년 광명시 가족센터 성과공유회 ‘행복’을 개최했다.

 

올 한 해 다양한 가족의 행복을 위해 달려온 가족센터의 사업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유공자 표창과 가족 사업 및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성과 보고, 1인가구 사업발표 등이 진행됐다.

 

또한 광명시 가족센터의 다문화 방문 교육을 통해 현재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결혼이민자의 성악공연을 시작으로 아이돌보미 활동 소감 발표, 다문화 이중언어 교육생의 베트남 노래 공연, 한국어 백일장 수상작 낭독, 돌봄공동체 합동공연 등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가족센터가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도움과 지원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와 국가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여러분의 노고가 이러한 변화와 성과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길 바란다”을 당부했다.

 

한편, 광명시 가족센터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생애주기별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시민과 적극적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명시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 욕구 조사를 진행하여 2024년도에 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이선구 의원, “통합돌봄의 안정적 정착, 공공의 책임 있는 조정이 핵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선구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부천2)은 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강당에서 열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창립 6주년 기념행사 및 정책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통합돌봄 체계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공공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성(더불어민주당, 광명4)·박재용(더불어민주당, 비례)·정경자(국민의힘, 비례)·최만식(더불어민주당, 성남2) 의원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선구 위원장은 “지난 6년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보여준 노력은 돌봄을 정책의 영역에서 삶의 현장으로 옮겨온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돌봄 노동의 공공성 강화와 서비스 품질 관리, 현장 종사자와 도민을 잇는 중심 기관으로서의 역할은 경기도 돌봄정책의 든든한 기반이 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어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둔 지금, 제도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서는 공공이 책임지고 조정하는 중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그 핵심 역할을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이 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된 통합돌봄 유관기관(경기도사회서비스원-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