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6동, 4년 연속 동 청소행정 평가 최우수상 수상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가 시에서 주관한 ‘2023년 동 청소행정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동 청소행정 평가는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폐기물 발생량 감축 홍보 및 교육 ▲어르신 환경봉사대 청소 현황 ▲재활용 폐기물 수거 실적 ▲행복홀씨 입양사업 활성화 등 18개 동에서 1년간 추진한 실적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르신 환경봉사대 운영, 관내 대청소 실시, 행복홀씨 입양사업 추진 등을 통해 쾌적한 도시 만들기에 힘쓰고, 종이팩, 건전지 등 재활용 가능 자원 수거와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단체회의 시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살기 좋은 광명6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 외에도 도란도란 도심숲길을 유관단체별로 구역을 나눠 관리하고 골목길, 이면도로, 공원, 녹지 등 도시 환경 정화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 왔다.

 

배형식 광명6동장은 “청소행정 평가에서 광명6동이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주민들과 단체원들이 매번 아낌없이 봉사해 주신 덕분에 거리가 깨끗하게 유지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