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1동, 통장협의회와 송년 간담회 실시

 

(뉴스인020 = 이한영 기자) 광명시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통장협의회와 오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 해 동안 동 사업을 추진하는 데 적극 협조해 준 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내년에 다양한 시책 추진 시 협력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안1동 통장협의회는 올해 봄맞이 대청소부터 시작해서 주민총회, 체육대회, 가림산둘레길 축제 등 하안1동의 주요 동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왔다.

 

권은애 하안1동장은 “동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보영 하안1동 통장협의회장은 “통장들을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해 주신 동장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광명의 중심에서 성장하는 하안1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내년 22대 총선과 관련하여 공직선거법 준수 등 주의 사항도 함께 안내했다.

 

한편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는 총 2회에 걸쳐 통장협의회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는 광명하안현대아파트 ▲e편한세상세트레빌아파트 ▲두산트레지움아파트 통장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27일에는 ▲자연부락(안터·밤일·금당마을) ▲하안단독필지 ▲하안5단지아파트 통장들과 2차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