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보령시, 장애인 시설·단체와 투명한 보조금 집행 위한 간담회 실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29일 명천실버복지관 대강당에서 16개 장애인 시설·단체 중간관리자 및 실무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보조금의 투명한 집행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보령시에서 보조하는 지방보조금 관리와 관련하여 투명한 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장애인 시설·단체의 회계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처음 추진 됐다.

 

보조금 집행 및 정산의 주의점을 전달하고, 보조기관의 보조금 집행에 따른 애로점과 건의 사항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보조금집행 정산관리 등 실무에 관한 기본적인 회계 및 보조금 관리 교육도 진행됐다.

 

현장에 있던 한 장애인시설 관리자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보조단체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을 들어주어 감사하다”라며“이 같은 자리가 정기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준웅 경로장애인과장은 “투명한 지방보조금 집행을 위해 노력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보령시 장애인의 복지 향상을 위해 투명한 보조금 집행과 장애인 당사자 중심의 시책개발에도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미취학 어린이 대상 '식품안전 건강 뮤지컬 인형극' 공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보령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4일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건강뮤지컬 ‘채소나라 콩콩이’를 주제로 2회에 걸쳐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26개소에서 미취학 어린이와 원장, 교사 등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채소나라 콩콩이’는 주인공 콩콩이와 채소 친구들이 불량식품을 피해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다. 어린이들의 편식 예방과 건강한 식생활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이 작품은 관객 참여형 뮤지컬 인형극으로,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공연은 식생활 개선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저염·저당 식습관 ▲채소와 과일 섭취의 중요성 등을 다루며, 어린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상상력을 키워주는 이야기와 감동적인 음악으로 구성됐다. 공연 후에는 주인공 캐릭터와의 기념촬영 시간을 마련해 어린이들에게 인상 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공연을 관람한 한 인솔교사는 “어린이에게 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