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통장협의회, 2024년 하반기 워크숍 진행

경남 거제시 일대 방문하여 소통과 역량 강화의 시간 가져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24일부터 25일 이틀에 걸쳐 경상남도 통영시 및 거제도 일대를 방문하며 ‘하반기 통장협의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통장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참석하여 남해군의 보리암(사찰)과 거제 식물원 등을 방문하며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행정기관을 연결하는 통장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에 대한 주인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복덕 통장협의회장은 “회원들 간에 소통하고 단합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정자3동 통장협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환주 정자3동장은 “주민등록 사실조사, 동 축제 등 여러 행사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보내주시는 통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워크숍이 도시생활에서 느낀 피로감을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해남 오시아노 무인도서 야생캠핑 즐겨볼까? 2025 전남관광캠핑박람회는 이색 캠핑체험도 가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는 17~19일 해남오시아노관광단지에서 열리는 2025전남관광캠핑 박람회에서 이색 캠핑과 해양체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 농활 캠핑, 수상레저 페들 카약, 해멍 힐링 체험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더해져 2025 전남 캠핑관광 박람회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캠핑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닭섬 오프그리드 라이프스타일 야생 체험은 오시아노 관광단지 앞 무인도인 닭섬에서 펼쳐진다. 오시아노관광단지 해변과 화봉선착장 2곳의 출발지에서 낚시체험 어선을 타고 편도 약 15분 거리에 있는 닭섬으로 이동해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기게 된다. 무인도의 주변 재료를 활용해 불을 피워 요리를 하는 등 야생 체험과 함께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캠핑을 하는 오프그리드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다. 회차당 4명이 정원으로 20분 간격으로 최대 130명까지 운영된다. 농활캠핑은 농촌과 캠핑의 만남으로 농촌 체험과 캠핑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참가자는 해남군 화원면 소재의 무화과 농가에서 수확 체험을 통해 농업의 가치와 캠핑의 색다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