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안산시, 전․현직 EBS 강사 초청 특별 유튜브 강의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청소년 돕기 위해 마련
오는 20~23일, 안산시유튜브 생방송 소통…수학·영어·스스로 학습법 등 소개

 ▲안산시, 전ㆍ현직 EBS 강사 초청 특별 유튜브 강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부의 유·초·중·고교 등교개학 연기로 학생들의 학업 공백이 우려되는 가운데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산시유튜브 방송을 통해 특별 강의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가 마련한 특별 강의는 영어·수학 등 주요교과 학습법을 현직 고잔고 교사인 김현준·유재훈 씨가 직접 출연해 주요 교과목의 중요성과 함께 교육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혼자 공부하는 방법으로 개인방송(유튜브 ‘혼공TV’)을 운영해 4만여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유튜버 허준석 교사(경기도교육청)가 출연해 학업능률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스스로 학습법도 소개한다.

 

유튜브 방송은 오는 20~22일 사흘간 진행된다. 20일 첫 방송은 허준석 교사의 진행으로 ‘가정에서의 스스로 공부법’에 대해 오후 7시에 방송된다. 다음날 오후 3시에는 김현준 교사의 ‘수학공부법’, 마지막 날 오후 3시에는 유재훈 교사의 ‘영어공부법’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방송 참여는 유튜브에서 ‘안산시유튜브’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으며, 공부에 대한 질문이나 고민이 있다면 실시간 채팅을 통해 선생님들께 상담을 받을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생방송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등원개학도 미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가정에서의 학습법 등 유익한 교육정보를 제공 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많은 학생들이 생방송을 통해 공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중학교 학교장과의 간담회 열고 학교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진로탐색 지원 프로그램 발전 방안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1일 용인의 중학교 교장들을 만나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용인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 시장은 용인 기흥ㆍ수지구 20개 중학교 교장들과 만나 각 학교 현장의 건의사항을 듣고, 조치계획과 진행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해 올해 3년차를 맞이한 이상일 시장과 지역내 초ㆍ중ㆍ고 학교장의 간담회는 학교현장의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더 나은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그동안 간담회에서 나온 학교의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체감하는 행정을 펼치고, 제도적 문제와 각 기관의 협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해 온 이상일 시장과 시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상일 시장은 “학생들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용인특례시가 도울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했고, 지난 2023년부터 매년 학교장, 학부모 대표와 간담회를 진행해 현장에서 요청하는 환경개선과 안전대책을 해결했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