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새빛 어린이 하천탐사단' 운영

  • 기자
  • 등록 2025.05.29 11:51:08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지속가능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환경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새빛 어린이 하천탐사단’을 운영한다.

 

‘새빛 어린이 하천탐사단’은 상반기 4회, 하반기 4회로 원천리천 일대에서 관내 유아 6~7세를 대상으로 계절별 하천 생태를 관찰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하천의 중요성, 하천변 식생 관찰 등 하천 생태의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이론수업과 현장체험학습으로 진행된다.

 

상반기 교육은 5월 29일부터 6월 1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영통구 관계자는 “우리동네 원천리천을 생태교육장으로 활용하여,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의 생태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AI시대, 교감의 시선으로 다시 쓰는 교육과정 직무연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AI시대의 도래와 함께 교육 현장의 중심 축으로 떠오른 교감의 역할을 재조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6월 26일 안산 관내 중등 교감을 대상으로 ‘AI시대, 교감의 시선으로 다시 쓰는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총 8시간의 집합 직무연수로,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 내용을 바탕으로, 총 4개의 강의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AI시대에 대응하는 ▲ 1강(정책–실행)에서는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은주 부연구위원이 나서, 디지털 교과서 및 하이러닝 등 최신 정책을 교내에 적용하는 교감의 전략을 다루었다. ▲ 2강(기록–설계)에서는 매홀중학교 정은희 교감이 맡아, AI 시대에 발맞춘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기준과 데이터 기반 운영 전략을 안내했다. ▲ 3강(철학–적용)은 IB 월드스쿨, 죽산고 유광종 교장이 IB 교육 사례와 공교육 내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며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지막 ▲ 4강(자율–운영)에서는 수일중 신기하 교장이 학교자율과제와 학교평가의 유기적 연계 방안을 중심으로, 교감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다. &nbs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