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3동 마을교육자치회, 마을 교육 이해 첫 걸음 내디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정왕3동 마을교육자치회는 지난 6월 11일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육자치 활성화와 마을 공동체의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운영회의 및 학습모임을 개최했다.

 

‘정왕3동 마을교육자치회’는 2023년부터 정왕3동 주민자치회와 관내 3개 학교(서해초ㆍ서해중ㆍ옥터초), 지역 주민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의제 형성, 마을교육계획 수립, 마을교육과정 발굴 및 시행 등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번 운영회의와 학습모임은 지역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올 한 해 마을교육자치회 운영 상황을 공유하고 마을 교육에 대한 이해와 방향성, 실천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운영회의에서는 정왕3동 주민자치회의 교육자치분과 사업인 ▲‘우리 미디어 리터러시 배워볼까요?’, 마을교육자치회 운영사업인 ▲에코문화해설사(청소년이 지구에게 기회를)2기 ▲옥터초와 함께하는 마을교육, 마을기반 도전 방과후 프로젝트 등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이어진 학습모임에서는 시흥시 교육자치과 담당자의 강연이 진행됐으며, 참석한 주민들과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됐다.

 

김상봉 정왕3동 마을교육자치회 마을대표는 “이번 학습모임을 통해 주민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자리를 함께해준 시 관계자와 마을교육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양미현 정왕3동장은 “마을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정왕3동 마을교육자치회 학습모임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마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 참석....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우뚝설 것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13일 정조효공원과 14일 화성시립태안도서관에서 열린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에 참석해 책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시민 화합의 장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흥범 화성특례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유재호·위영란 의원이 참석했고, 지역 도서관 관계자와 시민 약 3,000명이 함께했다. 올해 축제는 ‘책 읽는 도시, 꿈꾸는 화성 - 지혜로 떠나는 도서관 축제’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팝페라 식전 공연 ▲은희경 작가 북콘서트 ▲쏭내관의 정조 효 역사 강연 ▲버블 공연 ▲유진 작가 가족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이어졌다. 또한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사립작은도서관, 지역서점, 안녕초등학교, 안용중학교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정흥범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책은 사람의 영혼과 인생이 담긴 가장 위대한 스승으로, 한 줄의 문장이 사람을 바꾸고 한 권의 책이 세상을 움직인다”며 “화성특례시는 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성장해 가고 있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