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 안산 신규 지방공무원 급여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다!

안산ㆍ군포의왕ㆍ시흥ㆍ안양과천교육지원청 간 연계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확대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신규 지방공무원의 실무 적응을 지원하고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소규모·실습형 급여 온보딩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경기 서남부권 4개 교육지원청(안산, 군포의왕, 시흥, 안양과천) 간 지역 연계를 기반으로, 정기 인사 발령 시기에 맞춰 1월(8주 과정)과 7월(4주 과정) 두 차례 실시된다.

 

특히 급여 온보딩 프로그램은 주 강사의 지도 아래 신규 지방공무원과 코칭 멘토 역할의 선배 공무원 간의 그룹 매칭을 기반으로 ▲월 급여 마감 ▲세금, 사대보험 납부 ▲월 급여 실제 지급 등 실제 업무 현장 속 주요 행정 절차를 함께 처리해보며 실질적인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1월, 8주 과정으로 운영된 온보딩 프로그램은 월 급여 업무 처리와 더불어 ▲연말정산 ▲연차ㆍ퇴직금 적립 등 해당 시기에 처리되어야 하는 실무과정을 추가 편성함으로써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규 지방공무원의 100%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7월 프로그램은 4주 과정으로 구성되며, 이 중 3주는 지역 연계 기반 급여 업무 실습, 1주는 각 지역별 멘토링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이러한 교육 체계는 산재해 있던 신규 지방공무원 프로그램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여 교육 효과성을 증대할 뿐 아니라, 지역 내·외 동료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신규 지방공무원들이 조직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윤선희 기획경영과장은 “이번 급여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지방공무원들이 실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지역 간 협력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는 멘티로 참여했던 신규 지방공무원들이 멘토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여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소속감을 함께 키워가는 구조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신규 지방공무원이 직무에 자신감을 갖고 조직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온보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