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 안산 신규 지방공무원 급여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다!

안산ㆍ군포의왕ㆍ시흥ㆍ안양과천교육지원청 간 연계를 통한 인적 네트워크 확대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신규 지방공무원의 실무 적응을 지원하고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소규모·실습형 급여 온보딩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경기 서남부권 4개 교육지원청(안산, 군포의왕, 시흥, 안양과천) 간 지역 연계를 기반으로, 정기 인사 발령 시기에 맞춰 1월(8주 과정)과 7월(4주 과정) 두 차례 실시된다.

 

특히 급여 온보딩 프로그램은 주 강사의 지도 아래 신규 지방공무원과 코칭 멘토 역할의 선배 공무원 간의 그룹 매칭을 기반으로 ▲월 급여 마감 ▲세금, 사대보험 납부 ▲월 급여 실제 지급 등 실제 업무 현장 속 주요 행정 절차를 함께 처리해보며 실질적인 실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1월, 8주 과정으로 운영된 온보딩 프로그램은 월 급여 업무 처리와 더불어 ▲연말정산 ▲연차ㆍ퇴직금 적립 등 해당 시기에 처리되어야 하는 실무과정을 추가 편성함으로써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규 지방공무원의 100%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7월 프로그램은 4주 과정으로 구성되며, 이 중 3주는 지역 연계 기반 급여 업무 실습, 1주는 각 지역별 멘토링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이러한 교육 체계는 산재해 있던 신규 지방공무원 프로그램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여 교육 효과성을 증대할 뿐 아니라, 지역 내·외 동료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신규 지방공무원들이 조직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윤선희 기획경영과장은 “이번 급여 온보딩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지방공무원들이 실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지역 간 협력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는 멘티로 참여했던 신규 지방공무원들이 멘토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여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소속감을 함께 키워가는 구조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신규 지방공무원이 직무에 자신감을 갖고 조직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온보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강진소방서, 칠량면 독거노인가구 에어컨 문어발식 멀티 콘센트 사용 화재위험 예방 안전조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강진소방서는 최근 강진군 칠량면 관내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으로 인한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119생활안전순찰대를 운영해 안전조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순찰은 여름철 냉방기기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특히 에어컨을 문어발식 멀티탭 콘센트에 연결해 사용하는 사례가 늘어 과부하 및 합선으로 인한 전기화재를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순찰대원들은 칠량면 소재 에어컨이 고장났다는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확인한 바 에어컨, 티브이, 선풍기, 케이블방송 등 전기제품을 문어발식 콘센트 형태로 사용중임을 발견하고 즉시 에어컨 전용 단독 콘센트로 분리 연결하여 에어컨이 정상 작동함을 확인했다. 아울러 주택 내 다른 전기제품의 관리요령과 화재 예방수칙도 함께 교육하여 독거노인 스스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용인 강진소방서장은 “에어컨과 같은 고용량 전기제품을 문어발식으로 사용할 경우 과열로 인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119생활안전순찰대를 통해 취약계층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군민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예방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