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체육시설 실내공기질 측정 결과‘적합’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을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도시공사는 광명골프연습장과 광명국민체육센터 2개의 체육시설에 대해 실내공기질 측정을 마치고 적합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실내공기질 측정은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시행하는 것으로 실내공기질을 알맞게 유지하고 관리함으로써 시설을 이용하는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환경상의 위해를 예방함을 목적으로 한다.

 

공사는 실내 체육시설인 광명골프연습장과 국민체육센터를 대상으로 실내공기질을 측정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폼알데하이드, 총부유세균, 이산화질소, 라돈, 총휘발성유기화합물, 곰팡이에 대해 측정을 시행했으며, 모든 항목에 대해 기준 이내의 결과가 나왔다.

 

서일동 사장은 “고객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 및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유보이음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10일, 경동대학교에서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유보이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시가 교육발전특구 1차 시범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유아교육기관, 지자체, 대학과 협력하여 유보이음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연구하고,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문화예술로 소통 더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1년간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로, 특히 지역내 문화예술 중심의 놀이 경험을 통해 유아의 정서적 행복감과 표현 능력을 증진시키는 데 중점을 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성과보고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오전 1부에서는 유보이음에 참여한 교육기관의 유아들이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 부스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했다. 오후 2부에서는 유보이음 교육과정에 선정된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양주시청ㆍ교육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성과 보고, 교육과정 실천 사례 나눔, 발전 방향 논의 등이 이어졌다. 임정모 교육장은 “양주시 유보이음 사업은 단순한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