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광교2동 주민자치회, ㈜에스티엠건설 장학금 기부 연계로 지역 인재 육성

  • 등록 2025.12.19 11:30:23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한 도로포장 전문 업체 ㈜에스티엠건설은 지난 18일, 광교2동 주민자치회를 통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를 통해 ㈜에스티엠건설은 이의중학교에 250만 원, 이의고등학교에 350만 원 등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해당 장학금은 학업에 성실히 임하고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장학금 전달은 광교2동 주민자치회를 통해 이뤄졌으며, 주민자치회는 기부 취지에 맞춰 관내 학교와 연계해 장학금이 투명하고 의미 있게 전달될 수 있도록 역할을 맡았다.

 

김병직 광교2동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기업이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뜻깊은 나눔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따뜻한 기억으로 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교2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장학금 기부를 계기로 지역 내 기업, 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의회 황대호 위원장, K-미디어 민주주의! 경기도가 선도한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3)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12일 경기도의회 제388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결되어 통과했다. 이번 조례 전부개정은 기존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지원’에 한정되어 있던 지원체계를 한 단계 확장해, 도내 곳곳에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해 온 마을공동체미디어를 제도권 안으로 편입하고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지역에서 자체 제작하는 미디어 기반의 풀뿌리 민주주의를 경기도가 본격적으로 뒷받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황대호 위원장은 조례를 발의하기 위하여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수원공동체라디오 등 다양한 단체들과 논의를 지속해 왔다. 황대호 위원장은 “마을공동체미디어는 단순한 정보 전달 수단이 아니라, 주민 간 소통을 촉진하고 지역 공동체를 다시 엮어내는 민주주의의 생활 인프라였다”라며 “이번 조례는 그동안 열악한 조건 속에서도 지역의 소식을 전하고, 주민 목소리를 기록해 온 수많은 마을공동체미디어 활동가들을 제도권이 공식적으로 인정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