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 시온이네의 특별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

  • 기자
  • 등록 2025.12.23 10:30:21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망포1동은 지난 22일, 망포1동에 거주하는 박시온네 가족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성금 515,00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지난 6월부터 가족들이 생활 규칙을 정해 위반 시 모은 돈과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고자 별도의 이웃돕기 성금을 모은 것이다.

 

할아버지와 함께 방문한 박시온 아동은 환하게 웃으며 “어려운 사람을 도와주고 싶어요”라며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라고 적힌 성금을 기탁했다.

 

이에 김영희 망포1동장은 “시온이의 순수함과 가족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망포1동 행정복지센터는 기탁한 성금을 겨울철 난방비에 부담을 겪고 있는 가구를 지원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양시의회 윤해동 의원, 평촌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 감사패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윤해동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양·인덕원·달안·부림동)은 지난 15일, ‘평촌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로부터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 추진과 관련한 적극적인 지원과 정책적 기여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번 감사패는 윤 의원이 지난 1년간 평촌 지역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 전반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한편, 행정기관과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사업 추진 여건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해 수여됐다. 특히 리모델링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행정 절차와 제도적 한계, 주민 간 이해관계 조정 문제에 대해 현장 중심의 문제 인식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해 온 점이 이번 수상의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평촌공동주택리모델링연합회’는 감사패를 통해 “윤해동 의원은 리모델링 사업과 관련한 각종 현안에 대해 전문가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왔으며, 적극적인 소통과 정책적 지원을 통해 연합회의 원활한 운영과 사업 추진에 큰 힘이 되어주었다.”고 밝혔다. 윤해동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공동주택 리모델링은 단순한 주거시설 개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