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4월 청년스테이션 주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URL복사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시흥시가 평일에 바쁜 관내 청년들을 위해 취미생활과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주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흥시 4월 주말 프로그램은 도예체험의 기초부터 창업 준비까지 배워볼 수 있는 도예공방 프로그램, 폼롤러를 이용한 스트레칭을 통해 체형을 교정하는 스트레칭 프로그램, 청년스테이션 내 베이킹 도구를 활용하여 도시락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쿠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기간은 ▲도예공방프로그램이 5일부터 8일 ▲스트레칭프로그램이 12일부터 15일 ▲쿠킹 프로그램이 19일부터 22일이며, 각각 10일, 17일 24일 1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모두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청년스테이션에서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기반을 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카카오톡채널(시흥청년스테이션) 및 청년스테이션 SNS채널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청년들의 우울감과 심리적 불안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수소융합 테마도시’ 조성 등으로 수소경제 선도지역 자리매김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정부가 2040년까지 수소차 620만대 보급, 수소충전소 1,200개소 구축 등을 포함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한 가운데 경기도가 이에 발맞춰 ‘지역 맞춤형 수소융합 테마도시’ 조성을 추진한다. 차세대 에너지원인 수소를 지역 특화 산업과 연계해 집중 투자하는 것으로, 규모의 경제·저탄소 도시 구현을 통해 투자 유치·도민 인식 전환·수소 생태계 확산 등이 기대된다. 경기도는 ‘수소융합 테마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안산 수소시범도시 조성, 평택 수소교통복합기지 및 수소생산시설 구축사업, 경기도형 수소융합클러스터 발굴 등을 추진 중이라고 5일 밝혔다. 현재 일부 지방정부가 수소충전소 등 개별 인프라 설치 위주로 사업을 벌이고 있으나 경제성 미확보, 주민 호응 저조 등으로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도는 2019년 9월 ‘수소에너지 생태계 구축 기본계획’을 통해 수소융합 테마도시 개념을 제시한 바 있다. 지역별 대규모 수소 연계 특화 산업(도시·교통 등)을 발굴해 국비 및 민간 투자를 유도하자는 것이다. 도는 지난해부터 수소융합 테마도시 관련 4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전국 최초로 추진된 수소시범도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