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오진택 부위원장, 화성시 서부지역 도로사업을 위한 경기도 추가경정 예산 27억 원 확정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오진택 부위원장은 4일 화성시 우정-향남 국지도 82호선 4차선 확포장공사 등 화성시 서부지역 도로건설 사업을 위한 경기도 추가경정 예산 27억 원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경정 예산 27억 원 세부내역을 보면 화성시 우정-향남 국지도 82호선 4차선 확포장공사에 12억 원, 안중-조암(2) 도로확포장공사에 15억 원이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지역 주민들과의 정담회 및 현장방문 등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실제 도민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으며, 이번 추가경정 예산을 확정한 사업들에 대해서도 경기도에 지속적으로 건의하였고, 그 결과 추가경정 예산 27억 원을 확정할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오진택 부위원장은 “안중-조암간 지방도 313호선은 화성시 장안면 장안리에서 우정면 조암리를 연결하는 도로로 16년간 지연되고 있는 화성시민들의 숙원사업이다”며 “이번 추가경정 예산을 바탕으로 원활하게 사업이 추진되어 2026년 준공까지 원활히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노선 주변의 공장을 비롯한 산업단지, 집단 주거지역 등 교통유발 요인으로 현재 교통용량 수용의 한계가 있는 국지도 82호선(우정-향남)의 차로폭 확장으로 경기서남부 지역 교통혼잡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예상한다”며 추경 예산을 통한 안정적인 사업 추진에 기대감을 밝혔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북농업기술원-괴산농업기술센터, 농식품 특허기술 설명회 공동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괴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안광복)와 함께 18일 괴산군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괴산군 내 농식품 가공업체와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농식품 특허기술 현장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도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농식품 특허기술을 홍보하고, 특허기술과 괴산군 지역특화 농산물을 활용해 제조한 가공식품들을 현장에서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소개한 특허기술은 총 10건이다. 먼저 최근 간편식에 대한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집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소스용 유산균 고추발효액 △고추잼 △팥고추장 △잔대나물비빔밥 △병풀 음료 제조 기술을 소개했다. 코로나19 속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기업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관광 상품으로 만들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발효조청 △쌀눈양갱 △유산균발효빵 △팽이버섯잼 △아로니아 주스 제조 방법 등 실용화 기술도 함께 선보였다. 이날 참여한 업체는 관심 기술과 궁금증에 대해 상세한 상담을 받았고, 향후 상품화 전략에 대한 기술 상담을 받는 혜택도 얻게 됐다. 송용섭 충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