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산동, “형광벽화로 어두운 골목길 밝혀요”

지난달 12일부터 31일까지 주민 191명 참여해 벽화 그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화산동 주민자치회가 벽화그리기로 누구나 살고 싶은 건강한 마을 만들기에 나섰다.

 

지난해 첫 도입된 주민자치회는 마을의제 발굴부터 결정, 계획, 집행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대표기구이다.

 

이들은 주민 총회를 거쳐 삼남길 벽화그리기, 안전 골목길 정비 사업을 마을의제로 선정하고 지난달 12일부터 31일까지 주민들과 함께 사업을 완료했다.

 

우선 조선시대 선비들이 과거시험을 보러 갔던 길인 삼남길 중 하나인 화성 효행길 0.08km 구간에 소나무와 벚나무 등 풍경화와 함께 날개 포토존 2개소를 꾸며 걷고 싶은 길로 만들었다.

 

또한 황계동 일대 밤길 통행이 어려운 골목길 정비를 위해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통장, 건물주, 주민과의 협의를 거쳐 특수 형광물질이 함유된 페인트로 형광벽화 그리기 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형광벽화는 남양읍 태권도장 학생 12명도 함께 참여해 해바라기 꽃이 있는 풍경화로 야간에도 생기 있는 골목길을 만들었다.

 

유명철 화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벽화그리기는 총 191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대규모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누구나 살고 싶은 건강한 마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산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1일부터 14일간 주민총회를 열고 2022년 마을의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