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화성박물관 '거중기',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 전시

URL복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화성박물관의 어린이 교육용 ‘거중기(교육교구)’가 16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1년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역사관 코너에 전시된다.


전시회에서는 어린이 교육용 거중기 외에 거중기를 소개하는 영상 자료와 함께 ‘화성성역의궤(조선 시대 수원화성의 건축 과정을 기록한 자료)’에 그려진 거중기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수원화성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는 우리나라 승강장치의 원형인 ‘거중기’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조선 후기 수원화성 공사 당시 사용됐던 거중기 관련 기록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는 승강기의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한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는 행사로 오는 16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열린다.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자치분권 시대,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이 좌장을 맡은 「자치분권 시대,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가 15일 개최됐다. ‘2021 경기도 하반기 정책토론 대축제’의 일환으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가 공동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지역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제발표를 맡은 허경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이사는 지역미디어센터의 역할과 중요성을 되짚고 관련 정책 현황을 소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용인 영상미디어센터 설립 시 고려해야 할 거버넌스 구축, 의사 결정권 분배체계 등을 제시했다. 더불어, 용인 미디어센터 설립을 위한 지속적인 논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첫 번째 토론자인 권칠인 감독은 미디어의 맥락을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능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목적에 대해 말하며 새로운 미디어센터의 발전된 환경 대응 시스템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두 번째 토론자인 전자영 용인시의회 의원은 용인 영상미디어센터 조성 사업을 예로 들며 지역미디어센터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적 권리가 확보되길 강조했고 미디어 생산과 소비에 대한 교육과 논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