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눈건강 지킴이 캠페인 실시

안질환 예방 교육 및 방문 진료서비스 실시…눈보호 고글형 선글라스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15일 OBS경인TV(주),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과 함께 관내 어르신들의 눈건강을 위해 ‘어르신 눈건강 지킴이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화성시청 2층 접견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김학균 OBS경인TV(주)대표이사, 엄태진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행정부원장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세기관은 농업에 종사하거나 야외 활동이 잦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질환 예방 교육 및 방문 진료서비스를 실시하고 자외선 차단 요령 교육 및 눈보호 고글형 선글라스의 보급에 힘을 쏟기로 했다.

 

이를 위해 화성시는 캠페인 대시민 홍보와 진료행사를 추진하는 한편, 눈보호 고글형 선글라스 대상자를 선정하고 배부하는 일을 담당하기로했다.

 

또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화성시서부노인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안질환 예방 활동을 위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OBS문화재단은 고글형 선글라스 지원(200개)과 방송제작 및 송출을 담당키로 했다.

 

‘어르신 눈건강 지킴이 캠페인’은 오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진행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어르신들의 눈건강을 위해 도움을 주신 OBS경인TV와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과질환 검진 및 예방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