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 7주년 기념식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6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개소 7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개소 7주년 기념식은 관내 어린이급식소 보육교직원, 부모,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 됐으며 2021년 운영 실적 보고 및 2022년 사업운영계획 안내와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센터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우수 직원 및 기관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 11월부터 수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화성시 전지역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의 영양 및 위생관리, 영양교육, 조리종사자 및 관계자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주요 사업은 화성시 관내 어린이급식소 850개 이상을 일반회원으로 등록하여 어린이급식소 조리실 위생·안전, 영양 관리 지도를 하고 있으며 어린이급식소의 대상별(조리원, 어린이, 원장, 교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개소 이후 현재까지 어린이방문교육 7,278회, 조리실 순회방문지원 19,011회, 어린이뮤지컬 31회, 체험관교육 132회, 교구대여 903회를 실시하였으며 온라인어린이인형극 6종, 위생·영양 책자 15종, 식단 및 표준 레시피 매년 12종 개발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향겸 위생과장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어린이급식소의 체계적인 위생·안전관리로 안전한 급식을 제공하고 가정까지 연계한 위생·영양 교육을 통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2025 경기미래장학 인사이트 포럼’에서 다양한 현장의 관점으로 장학을 바라보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0일 남부청사에서 ‘2025 경기미래장학 인사이트 포럼’을 운영했다. 장학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과 이야기를 공유하고자 교육구성원이 함께 참혀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교원, 교육전문직원, 연구자 등 25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개최한 1차 리더십 포럼에 이어지는 연속 기획 행사다. 특히 학교와 장학을 둘러싼 현장의 여러 분야를 하나의 여정으로 소개하는 ‘인사이트 포럼’ 형태로 구성했다. 이번 포럼은 장학을 바라보는 ▲관점 ▲실천 ▲협력 ▲연구 ▲대화를 연속된 다섯 단계로 설계해 하나의 흐름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장학을 바라볼 때 필요한 관점과 질문을 공유하고 방향을 여는 ‘생각의 여정’ ▲학교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자율장학의 실제 운영 경험, 교원의 실천 이야기를 나누는 ‘실천의 여정’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만나는 지점, 협력과 지원이 이뤄지는 장학의 관계 측면을 살펴보는 ‘협력의 여정’ ▲연구를 통해 경기미래장학의 발전 방향을 설계하는 ‘경기미래장학 체계 구축’ ▲경기미래장학이 나아갈 방향을 함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