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가정의 달 맞이 영화관람 행사 열어

▲장애인 가족에게 편안한 영화관람장면 연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장지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가정의 달 맞이 영화관람 행사 열어 평소 문화 활동에 제약이 많은 장애인 가족에게 편안한 영화관람 기회를 제공해 가족 간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주어진다고 밝혔다.

 

이에 화장지 가족극장 상영관 (병점 롯데시네마) 1개소 대관해서 닥터스트레인지2를 장애인 가족 120명까지 영화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방침을 세우고 있으며 이번 기회를 거울삼아 화성시 장애인 가족지원센터는 민간위탁 수탁 기관으로 장애인 가족 상담, 정보제공, 장애인 가족역량 강화, 휴식 지원, 인식개선 등 많은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곽매헌 장애인복지과장] “그간 코로나 19로 외부활동이 어려웠던 장애인 가족들에게 좋은 나들이가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