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2년 상반기 건설관계자 워크숍 개최

▲화성시청=전경사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 8일 오후13:00부터 시청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품질향상 및 건설현장 안전관리 기여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건설관계자 90여명을 초청하여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워크숍 주요내용은 "공동주택 주요하자사례 및 품질향상을 위한 공사관리를 위한 강의로 품질점검단 점검 위원으로 벽산엔지니어링(주) 백재철 이사(현 市품질점검위원) 초빙 하여 강연을 실시했다".

 

최근 공동주택에서 다수 발생하는 하자 사례의 원인 및 예방대책 소개에 이어서 " 공동주택 품질향상을 위한 공법 및 공사관리 방법 안내 건설현장 안전관리 중대재해 처벌법의 제정배경 및 목적과 법령의 주요내용" "안전사고 사례 분석을 통한 포인트 설명을 심도있게 설명하고 교육에 참석한 건설관계자 모두에게 본 교육을 통해 건설현장 무사고 무재해로 이끌어 가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황국환 주택과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견실한 공동주택 건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보다 안전한 도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