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민관합동점검

▲화성시청= 전경사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는“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민관합동점검을 6월16일부터 ~ 6월17일까지‘양일간’ 비산먼지 발생 등 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민관합동 점검으로 철저한 사업장 관리와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대기배출업소,▲ 폐수배출업소 등 환경오염물질 매출 사업장 총 25개소를 집중적으로 실시하며 배출시설 인·허가 사항 및 운영실태 확인,▲ 폐수(가축분뇨) 유출 및 적정관리 여부,▲ 환경법령 위반 행위 등 단속을 한다고 전했다.

 

또한 민관합동점검에는“명예환경감시원 13명과 환경지도과 13명 합동점검에 나서고 위반사항 적발 시 관련 법규에 따라 행정처분을 할 방침”으로 밝혔다.

 

이에 오제홍 환경지도과장은 “이번 합동점검을 통해 행정신뢰도를 높이고 쾌적한 도시 만들기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