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저출생 극복 사진·UCC 공모전 개최

▲자료제공=화성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저출생 극복 사진·UCC 공모전을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대응해 결혼, 출산, 육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가족친화적 사회분위기를 만들고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UCC, 사진 2개 부문 ▲결혼,▲ 출산,▲ 육아에 긍정적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주제로 지원자격은 전국민 누구나(개인 또는 팀으로 분야별 1점 이내)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022년6월20일부터 ~ 7월 25일까지 화성시 아이사랑담당관 이메일(leeje1003@korea.kr)로 제출하면 가능하다.

 

이에 작품심사는 ▲전달성,▲ 적합성,▲ 완성도,▲ 창의성,▲ 활용도 등으로 인구정책위원회 심의에 의하여 2022년 10월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상은 부문별 최우수상 포함 총 8명 선정(총 상금 630만원)하여 공모전을 수상을 선정하며 수상작은 화성시 SNS 및 인구정책 안내 책자 등 각종 홍보자료에 활용한다고 전했다.

 

이에 윤정자 아이사랑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이 가족의 가치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저출생 극복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우리의 실천에서 시작됩니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2025년 7월 2일 양진초등학교에서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상호존중 문화 확산 릴레이 캠페인’활동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실천 중심의 릴레이 캠페인으로, 교육 현장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존중받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취지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안심지락 1학급 1인성브랜드 만들기’ 공모전과 연계하여 캠페인을 운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인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되새기며, 상호존중 문화가 학교 현장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이정우 교육장은 “서로에 대한 존중은 신뢰와 소통의 교육문화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캠페인이 학교 현장에 존중과 배려의 문화가 깊이 뿌리내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교육 구성원이 행복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가겠습니다.”라고 말하며, 다음 참여 기관으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을 지목하며 캠페인 확산을 독려했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