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2회 의왕시장배 장애인체육가족 걷기대회 개최

왕송호수공원 걸으며 화합의 시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제2회 의왕시장배 장애인체육가족 걷기대회’가 지난 24일 왕송호수공원에서 개최됐다.


의왕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의왕시의회 의원 및 의왕시장애인체육회 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행사는 관내 장애인체육 단체회원 및 가족참가자 500여 명이 참여해 코로나로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장애인과 가족들이 의왕의 관광명소인 왕송호수공원을 함께 걸으며 초겨울의 신선한 경치를 만끽했다. 비록 짧은 거리지만 서로 배려하며 걸음으로써 건강과 친목을 다지고 걷기대회 후에는 잔디광장에서 장기자랑을 펼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오늘 걷기대회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소중한 마음을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장애인이 불편함 없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교육감, “경기교육, 세계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 만들 것”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1일 광수중학교(교장 이정환)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경기교육이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인공지능 교수학습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올해를 교실수업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사유하는 학생, 깊이 있는 수업’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에 발맞춰 21일부터 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학교의 우수수업을 공개하고 함께 나누는 ‘2024 경기 수업나눔 한마당’ 집중주간 활동을 펼친다.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오성애)이 주관한 집중주간의 첫날, ‘2024 질문하는 학교’로 선정된 광수중학교에서는 김요섭 교사의 진행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물질의 구성’ 단원 과학 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에는 임 교육감을 비롯해 사전 참관을 신청한 관내 소속 교원, 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언론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교사가 만든 인공지능(AI) 챗봇 탐구 도구를 활용해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질문하면서 답을 도출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적극적 관찰자 역할로 학생에게 질문과 답을 주고받으며 활발한 수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