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맞춤형 특수학교 설립 위해 타 지역 견학 나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는 지난 11월 29일 시흥시 맞춤형 특수학교 설립을 위해 타 지역 특수학교 견학에 나섰다.


이번 견학은 민·관·학(시흥시, 시흥시교육지원청, 학부모)이 함께하는 ‘특수학교 설립 운영지원단’이 함께했고, 시흥시에 건립될 특수학교의 적정 학급 수와 특별실 규모 확정을 위해 마련됐다.


타 지역 특수학교로는 부천 상록학교와 의왕 정음학교를 선정해 방문했으며, 이날 특수학교의 전반적인 교육과정과 시설 등을 소개받고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현재 현장에서 근무하는 학교 관계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특수학교 설립과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시흥시에 최초로 설립되는 특수학교 설립에 필요한 시설 및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됐다”면서, “특수학교 설립 운영 지원단의 원활한 활동으로 시흥시 맞춤형 특수학교가 설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일자리재단, ′24년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한 라운드테이블 2차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가 화성, 오산 지역에 이어 8일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여성취창업지원 라운드테이블 2차’를 열고 소통에 나섰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경기도 여성 취·창업 활성화 및 취·창업 유관기관의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회의에는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흥센터 ▲시흥여성새일센터 ▲시흥산단여성새일센터가 참석했다. 경기광역여성새일센터에서 추진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네트워킹 사업 등에 대한 공유와 각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과의 협업방안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는 기업지원, 재직자지원, 일자리 사업 유관기관의 협업은 곧바로 도민체감 서비스의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역 새일센터와 협업으로 지역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에 맞춘 창업교육과 찾아가는 창업 상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 박윤정 센터장은 “금번 2차 라운드테이블은 시흥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적극참여하여 여성의 취‧장업지원을 위해 협업사업을 구체화하여 지속적인 협력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