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민돌봄센터, 어르신 한글교실 및 그림책 감정코칭 교육생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는 도시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의 하나로 진행 중인 서정동 새뜰마을 민관협력형 주민돌봄센터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어르신 한글교실 및 그림책 감정코칭 프로그램 등 맞춤형 돌봄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2023 찾아가는 어르신 한글교실 운영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초 한글 및 금융 관련 생활정보 등을 알려주는 성인 문해교육 지원 사업으로 △한글 익히기 △시 쓰기 △교실 밖 현장학습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번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오전 10시~ 12시) 운영할 계획이다.


▣ 2023 그림책 감정코칭 프로그램 운영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그림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느끼며 건강한 내면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그림책 감정코칭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림책 감정코칭 프로그램은 3월 17일부터 5월 26일까지 총 10회 매주 금요일 진행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양시의회 조지영 의원, 호성중학교 인근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문제 해결 촉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 호성중학교 주변에 전기버스 충전시설 및 차고지 건립 계획이 알려져 학부모들과 인근 주민들이 적극 반대에 나섰다. 호성초등학교, 호성중학교 학부모회와 인근 아파트 주민들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는 4월 26일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을 반대하는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다. 집회에는 약 70여 명의 관계자들이 모였다. 특히, 이번 집회는 의왕시 주민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었다. 2차선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둔 의왕시 주민들이 전기버스 충전소 건립에 대해 사전에 알지 못했다며 불만을 표출했고, 학교 환경 개선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 전체의 관심을 촉구했다. 이날 주민들과 함께 건립 반대 집회에 참여한 조지영 시의원(더불어민주당, 호계1·2·3동·신촌동)은 “ 2022년부터 지속적으로 호성초·중학교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부서 요청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왔다. 하지만 시계지로 눈앞의 시급한 문제만을 해결할 뿐 궁긍적인 해결책은 마련되지 않았다.”며 시의 소극행정에 대해 지적했다. “ 시대 변화에 맞춰 교육환경을 해치는 학교 유해시설을 방지하고자 교육환경보호구역 강화를 위한 법률 개정의 필요성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