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화호 에코러닝챌린지'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도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 지난달 20일 ‘으뜸성장선포식’을 시작으로 시흥시청소년종합성장지원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를 활발히 운영 중이다.


연간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챌린지를 통해 모든 과정을 끝까지 이수한 우수 청소년들에게는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 활동 장학금을 수여한다.


한편, 지난 6월 3일에는 챌린지에 참여 중인 300여 명의 청소년이 ‘시화호 에코러닝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사)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서정철 대표이사와 웨이브파크 한태근 사장이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고,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방문해 시화호 에코러닝챌린지에 응원을 더했다.


특히 시화호 환경에 대한 이해 교육을 바탕으로 환경체험, 걷기 미션 등을 수행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시화호 생태복원의 역사를 알고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시의 관광 랜드마크인 웨이브파크까지 미션 장소로 활용해 이벤트 미션 참여 시 웨이브파크 기념품과 야외 풀장(미오코스타존) 무료 이용권을 증정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레저스포츠 활동 활성화에 힘을 쏟았다.


이덕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시화호를 주제로 한 교육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환경교육의 장이 열렸다. 관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마련한 이번 활동이 의미가 있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