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 문화활동 ‘드론 및 문학체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는 2023년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활동을 2회에 걸쳐 추진했다.

 

1회는 지난 10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론 조정체험’을 진행했으며, 신장1동 대회의실에서 드론 조립과 조정체험을 학습한 후 인근 신장근린공원으로 이동해 참가자가 직접 드론을 날릴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학생들은 본인의 드론이 높이 올라가는 모습에 환호와 함성으로 매우 기뻐하고 행복한 모습을 보였다.

 

2회는 지난 17일 청소년 분야 최초 종합 인기 상품 1위인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이란 힐링 수필을 제공해 공부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윤기병 청소년지도위원장은 “요즘 학생들의 관심 분야인 드론 체험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청소년들이 씩씩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은숙 신장1동장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해 주신 청소년지도위원회에 감사드리며, 희망찬 신장1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 참석....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우뚝설 것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13일 정조효공원과 14일 화성시립태안도서관에서 열린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에 참석해 책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시민 화합의 장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흥범 화성특례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유재호·위영란 의원이 참석했고, 지역 도서관 관계자와 시민 약 3,000명이 함께했다. 올해 축제는 ‘책 읽는 도시, 꿈꾸는 화성 - 지혜로 떠나는 도서관 축제’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팝페라 식전 공연 ▲은희경 작가 북콘서트 ▲쏭내관의 정조 효 역사 강연 ▲버블 공연 ▲유진 작가 가족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이어졌다. 또한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사립작은도서관, 지역서점, 안녕초등학교, 안용중학교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정흥범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책은 사람의 영혼과 인생이 담긴 가장 위대한 스승으로, 한 줄의 문장이 사람을 바꾸고 한 권의 책이 세상을 움직인다”며 “화성특례시는 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성장해 가고 있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