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발대식 개최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출정, 디지털 혁신 챔피언들이 모였다.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1월 22일 14시 슈피겐홀에서 민간, 공공, 지역에서 열린 디지털 분야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28개팀이 참여하여 2023년 최고의 디지털 혁신기업을 선발하는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23년도 참가팀은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등 8개 정부․공공기관 경진대회 우승자 14팀과 및 아산나눔재단, 메트라이프 등 민간 10개 기업 경진대회 우승자 10팀, 권역별(충청·동북·동남·호남) 지역 디지털 경진대회 우승자 4팀으로 구성된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은 작년 9월에 발표한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의 후속 조치로, 민간과 공공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디지털 분야 경진대회 우승자들이 참가하여 최고의 디지털 혁신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왕중왕전 대회이다.

 

올해의 경우, 대회 최종 수상팀 5개사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총 1억 5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멘토링, 해외진출 등 과기정통부 내 디지털 창업 지원사업 및 민간 협력 기업이 제공하고 있는 입주 공간 및 보육 프로그램, 투자유치 기회 등 다양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에 우선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아울러,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참가팀 전체에 정책금융을 지원하는 등 참가 및 수상 혜택이 더욱 강화됐다.

 

이번 행사는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의 주요 내용, 수상 혜택, 향후 일정 등을 안내하고, 작년에 개최된 ‘제1회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수상기업들이 ’22년 챔피언십 이후 다양한 후속지원을 통해 성장하게 된 과정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박윤규 과기정통부 2차관, 대회 참가팀, 민·관 참여기관 대표(정보통신산업진흥원, IT투자협의회)가 함께 2023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 최종 우승자에게 수여할 챔피언십 컵을 점등하고 대회의 본격적 개막을 알렸으며, 대회 참가팀들은 챔피언십 컵을 향해 최종 결선까지 남은 여정에서 최선을 다해 최고의 경쟁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박윤규 차관은“각 경진대회에서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이 자리에 온 모두가 이미 챔피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K-디지털 그랜드 챔피언십’을 통해 발굴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디지털 기업들이 성장하고 더 넓은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확대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창업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오늘 발대식에 이어 12.14.(목)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결선대회를 개최하여 결선 진출팀 5개사의 기업소개(IR) 피칭을 시장성, 혁신 기술성, 성장성 등을 종합 평가하여 최종 우승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