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 가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지난 15일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장학금’ 전달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장학금’ 전달행사는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구를 선발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지원하고 이웃의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장학금은 2명의 학생에게 50만원씩, 총 1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밖에도 안성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취약계층 장학금 전달, 금석천 환경지킴이, 안성사랑둥이 출산 축하용품 지원 등 여러사업을 꾸준히 시행해오고 있다.

 

이상옥 주민자치위원장은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기를 당부하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색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안성3동 김주연 동장은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해준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살기좋은 안성3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도사 특수교육지원 함양 및 문화체험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1월 23일 관내 유, 초, 중학교 및 특수학교에 근무하는 특수교육지도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여 학생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전문성 제고하기 위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학생과 밀접하게 소통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 특성을 고려하여 지원 역량을 높이고 정서 회복과 전문성 성장을 함께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특수교육지도사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특수교육지원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영화를 활용한 정서 회복 및 스트레스 완화 ▲그림책 기반 공동체 이해 및 특수교육지원 전략 나눔 ▲체험 중심의 공예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통한 공감대 형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더불어 학생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원하는 특수교육지도사의 전문성 함양과 정서적 회복을 위해 이번 연수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특수교육지도사가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지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지원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