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 개최

김성제 시장 “독립유공자 예우에 최선을 다할 것”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 의왕시가 3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05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광복회 및 보훈단체 회원 등 시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됐다.

 

행사는 의왕시 필하모니오케스트라와 의왕시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유광준 광복회 의왕시지회장의 독립선언서 낭독, 김성제 의왕시장의 기념사, 3·1절 노래 제창, 독립유공자 이경채 선생의 자녀 이혜선씨의 만세삼창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시는 애국선열들의 희생정신에 경의를 표하고 독립유공자를 예우하고자 유광준 광복회 의왕시지회장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한편 그동안 경기도 주관의 3.1절 기념식에 참석해 온 의왕시는 올해부터는 시 자체 주관으로 행사를 개최, 시민이 함께하는 기념식으로 확대해 의미를 더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과 함께한 오늘 기념식을 통해 3.1운동 정신을 화합과 위기 극복의 계기로 삼고, 순국선열의 고귀한 독립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의왕시는 앞으로도 순국열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를 적극 추진해 독립유공자 예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효율적인 학교 업무지원을 위한 단위 학교 교무업무지원팀 14개 지역 순회 배움자리 추진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4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한 달 동안 효율적인 학교 업무지원을 위한 단위 학교 교무업무지원팀 대상 배움 자리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배움 자리는 정책기획과 기획으로, 단위 학교(유치원) 교무업무지원팀 구성원인 교감, 교무부장, 교무행정사 등이 참여하여, 학교업무최적화를 위한 단위 학교 중점 추진 사항 이해를 바탕으로 한 교무업무지원팀의 전문성 제고와 운영 내실화를 통한 수업과 생활교육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14개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주관으로 실시되고 있다. 연수는 도교육청 정책기획팀 업무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을 주 강사로 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업무경감 및 효율화 관련주요 정책 사업 소개 ▲관련 누리집 홍보 ▲학교업무최적화를 위한 학교 추진 사항 안내 ▲학교 업무를 둘러싼 구성원의 갈등 분석과 지원 방안 ▲교육지원청별 학교지원센터 사업 홍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계약제 교원 채용 지원 온라인 접수시스템’과 ‘학교 업무 자료실’에 대한 안내를 중심으로 누리집(시스템) 사용에 따른 현장 참석자의 질의응답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