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대원2동, ‘뽀송뽀송, 빨래널기 좋은 날’ 업무협약 체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 대원2동은 지난 5일 동 행정복지센터 동장실에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산다문화사회적협동조합과 “뽀송뽀송 빨래널기 좋은 날” 세탁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오산다문화사회적협동조합은 세탁 및 건조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대원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 사각지대 및 위기가구의 신속한 발굴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인 '뽀송뽀송, 빨래널기 좋은날'사업은 찾아가는 세탁서비스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중증 장애인의 가정을 방문하여 세탁물을 수거하고, 깨끗하게 세탁·건조 후 집까지 배달하며 안부 확인을 하는 서비스이다. 올해 말까지 매월 10가구의 취약계층에게 찾아가는 세탁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임영희 오산다문화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찾아가는 세탁서비스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규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세탁서비스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이웃을 보살피고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지속 발굴하고 예방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모천우 대원2동장은“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힘을 보태준 분들께 감사드린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앞으로도 보살핌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대원2동의 마음곳간이 나눔과 행복으로 가득 찰 수 있도록 민·관협력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