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오산시협의회 2024년 1분기 정기회의 개최

북한사회 인권문제에 대한 특별강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오산시협의회는 11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1분기 정기회의 및 통일의견수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북관계 대전환기, 북한주민 포용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정기회의는 개회를 시작으로 ▲보궐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황태경 협의회장 개회사 ▲제4회 국무회의 대통령 모두발언 영상 시청 ▲북한이탈주민 특별강연 ▲2023년 4분기 통일의견수렴 보고▲2024년 주요 사업계획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황태경 오산시 협의회장은 개회사에서 탈북민들을 따뜻하게 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멘토 역할을 해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오산시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들이 우리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 모두가 관심과 지원, 생활 현장의 멘토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는 관내 탈북민(비자문위원) 백요셉 강사를 초청하여 '북한사회 인권문제'라는 주제로 ‘북한의 자유와 인권은 통일의 핵심 열쇠로 북한을 알면 대한민국이 보이고 탈북민을 알면 통일한국이 보인다.’라는 내용의 특별강연의 시간도 가졌다.

 

오산시협의회 관계자는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이해와 소통·화합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