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캠페인으로 새 학기 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이 지난 12일 운천중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새 학기의 시작과 함께 진행된 첫 등굣길 선도캠페인으로,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선도캠페인에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참여 위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보호에 관한 홍보물을 배포하며, 위기 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2012년 오산시 유해환경감시단으로 선정된 이래,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는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아침 선도캠페인을 진행했다. 저녁 시간에는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업주 계도 활동을 펼쳐왔다.

 

올해도 이러한 활동을 지속하며, 운천중학교를 시작으로 오산시 관내 학교들을 대상으로 한 선도캠페인을 월 2회 실시할 계획이다.

 

황선명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장은 “올해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선도캠페인과 청소년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 선도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