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건강백세! 어르신 건강관리 치매 예방 교육 진행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은 26일, 관내 스위첸(아) 경로당에서 장안구보건소와 함께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관리 치매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초고령 시대를 앞두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능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계획됐으며, 치매 예방을 위한 수칙 안내 및 인지 활동 워크북, 인지 선별검사 진행 등으로 이루어졌다.

 

향후 건강관리 교육은 조원2동 경로당 회원 등 관내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병여 경로당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치매라는 무서운 질병에 대해 미리 예방하고 검진할 수 있었다. 이러한 건강 관리 교육이 더 많아져서 어르신들이 백세가 넘어서도 건강하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공교육 진학지도 전문성 높이다. 2025학년도 대학입학사정관-교사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고교 대입 진학 정보 지원과 교사 대입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고자 ‘2025학년도 대학입학사정관-교사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2025학년도 대입전형 변화가 예상되는 주요 대학(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이뤄질 예정이다. 순서는 ▲2025학년도 대학 수시전형 안내 ▲대학별 특색 사업 및 학과 소개 ▲참석 교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련해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대입 정보 공유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간담회 개최로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의 진학지도 전문성을 높이고 대학 연계 진학지도 소통망 구축으로 공교육의 진학교육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고교와 대학의 진학교육 연계를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6월 중 도내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별 수시전형 설명회를 개최해 현장 교사의 학생 맞춤형 대입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