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새봄맞이 아름다운 꽃길 조성

봄맞이 초화류 식재 및 대청소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팔달구 화서2동은 지난 25일 통장, 주민자치회 위원 등 단체원들과 공무원, 환경관리원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초화류 식재 및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정복지센터 입구 주변 및 인파가 많은 화서역 주변 보행자 도로변에 초화를 식재해 전철과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화사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해빙기에 방치된 생활 쓰레기들을 정비했고, 시민 이용이 많은 화서역 자전거 거치대 주변의 담배꽁초, 음료수 일회용컵 등을 수거했다.

 

이광열 화서2동장은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깨끗하고 청결한 화서2동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고, 민경록 화서2동 주민자치회장은 "시민들이 예쁘게 심어진 꽃을 보면서 봄의 활기와 정취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 공교육 진학지도 전문성 높이다. 2025학년도 대학입학사정관-교사 간담회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고교 대입 진학 정보 지원과 교사 대입 진학지도 역량을 높이고자 ‘2025학년도 대학입학사정관-교사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도내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 40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30일부터 진행한다. 2025학년도 대입전형 변화가 예상되는 주요 대학(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이뤄질 예정이다. 순서는 ▲2025학년도 대학 수시전형 안내 ▲대학별 특색 사업 및 학과 소개 ▲참석 교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마련해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대입 정보 공유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간담회 개최로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의 진학지도 전문성을 높이고 대학 연계 진학지도 소통망 구축으로 공교육의 진학교육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의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고교와 대학의 진학교육 연계를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6월 중 도내 고교 교사를 대상으로 대학별 수시전형 설명회를 개최해 현장 교사의 학생 맞춤형 대입 진학지도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