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역별 찾아가는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촉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시흥시청소년심리실태조사((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3)’에 따르면, 자살 위험군 등 전문 상담이 필요한 고위기 청소년 사례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위기 및 위기 가능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청소년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청소년 안전망’과 연계해 긴급 지원, 관계기관 대책 회의, 특별지원사업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시흥시 청소년(9세~24세)을 대상으로 권역별 이동상담실(능곡1ㆍ2, 목감, 배곧1ㆍ2, 군자, 연성, 매화, 월곶)을 운영하고 있다. 지리적인 특성으로 인해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해 이동상담실을 활용해 생활권 내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 위기 사례에 즉각적으로 개입하고, 2차 피해를 방지하며, 정신적 고통과 행동화를 예방하고 있다.

 

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청소년 전문 상담,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 오후석 행정2부지사, 노동절 기념행사 참석…‘노동이 존중받는 안전한 경기도’ 강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30일 경기노동종합복지회관에서 열린 한국노총 '제134주년 노동절 기념행사'에 참석해 노동이 존중받는 안전한 경기도를 위한 노사협력을 강조했다.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가 주최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해 강석윤 한국노총 상임부위원장, 김연풍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김춘호 경기경영자총협회 회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민길수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등 노사정 대표자와 노동자 및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오후석 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에 직면한 노동자들의 근로조건과 환경 개선을 위해 모두가 협력해야 한다”며 "산업현장에서 노동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임금체불을 없애는 것이 우선 과제다. 안전하고 행복한 노동환경을 위해 경기도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4월 용인에서 열린 '노사정 등반대회'에서 노사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하는 등 ‘일하는 모든 사람이 행복한 노동 존중의 경기도’ 실현을 위해 ▲노사민정협의회 운영 ▲노동복지 증진 사업 지원 ▲노동안전지킴이 운영 ▲산업재해 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