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화성into테크노폴5기 탐방단 모집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 into 테크노폴’5기 유럽 with ASM 탐방단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화성 into 테크노폴' 5기 유럽 with ASM 탐방단을 모집한다.

 

화성 into 테크노폴 5기 유럽 with ASM 탐방단은 만19세~24세 대학생이 대상이며 탐방단은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 ASM 본사 견학, IMEC TOWER 등을 방문하고 현지 대학생과의 국제교류 활동과 다양한 인프라 체험도 예정되어 있다.

 

탐방단은 글로벌 리더십, 외국어, 안전교육 등 2회에 걸친 사전 역량 강화 교육을 받고 탐방 후에는 탐방 중 얻은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워크숍 및 성과공유회를 통해 화성시에 접목할 수 있는 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공고문 확인 및 신청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접수는 이달 17일 17시까지 가능하다.

 

임선일 대표이사는 “화성 into 테크노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고 새로운 시각과 인사이트를 얻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화성시 교육국제화특구 선정과 발맞춰 작년과 올해 관내 대학생 및 고등학생 총 68명을 선발하여 3번의 싱가포르 탐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 참석....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우뚝설 것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특례시의회는 13일 정조효공원과 14일 화성시립태안도서관에서 열린 ‘제2회 화성시 도서관 축제’에 참석해 책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시민 화합의 장을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흥범 화성특례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유재호·위영란 의원이 참석했고, 지역 도서관 관계자와 시민 약 3,000명이 함께했다. 올해 축제는 ‘책 읽는 도시, 꿈꾸는 화성 - 지혜로 떠나는 도서관 축제’를 주제로 이틀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팝페라 식전 공연 ▲은희경 작가 북콘서트 ▲쏭내관의 정조 효 역사 강연 ▲버블 공연 ▲유진 작가 가족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이어졌다. 또한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사립작은도서관, 지역서점, 안녕초등학교, 안용중학교 등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풍성한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정흥범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책은 사람의 영혼과 인생이 담긴 가장 위대한 스승으로, 한 줄의 문장이 사람을 바꾸고 한 권의 책이 세상을 움직인다”며 “화성특례시는 책과 사람책을 통해 인문학 도시로 성장해 가고 있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