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쾌적한 여름맞이를 위한 취약계층 청소 및 방역 지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집 내부 쓰레기 방치 및 악취 등으로 개인위생 및 건강을 위협받고 있는 홀몸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해당 가구는 가족이 없이 홀로 살고 있으며 장기간 청소를 하지 못해 악취 및 곰팡이가 핀 매우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고 있었으며, 악취로 인해 이웃 주민의 생활에 불편을 주는 상태로 송북동 통합사례회의를 거쳐 어르신에게 일반쓰레기 처리, 정리 정돈 및 방역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는 더운 날씨에도 송북동 행정복지센터,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른플러스 방역(대표 김원기) 등과 협력해 진행됐으며, 각종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을 처리하고, 집안 정리 정돈 및 내부 청소를 진행했다.

 

한용희 위원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지내는 어르신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윤경숙 송북동장은 “늘 지역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는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