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폐현수막 제품 나누며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행궁동은 행궁동 행복마을관리소와 협업해 행궁동 관내에서 수거한 폐현수막을 재활용하고 재활용품을 나누며 쓰레기 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이번 6월부터 행궁동 행복마을관리소는 폐현수막으로 가방, 팔토시, 앞치마, 마대 등 물품을 제작하고 있다. 이렇게 제작된 물품을 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하는 행궁동 주민과 에코스테이션 등 필요한 곳에 나누며 ‘쓰레기, 우리 집 ž 우리 점포 앞 배출’ 및 ‘오후 8시~오전 5시 배출’ 등을 홍보한다.

 

장은향 행궁동장은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제품을 주민들과 나누면서 청결한 행궁동 유지에 필요한 사항들을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궁동 행복마을관리소에는 5명의 근로자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비료나눔 ▲폐건전지 및 종이팩 교환 ▲지역순찰 ▲취약계층 간단 집수리 ▲EM나눔 ▲생활공구 대여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