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건물번호판 만들기 체험 등 참여형 도로명주소 교육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는 지난 17일 공도 우미린 어린이집에서 6세~7세 대상으로 건물번호 만들기 체험 등 참여형 도로명주소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도로명주소를 인지하고 주소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 바르게 읽고 쓰기를 주제로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도로명주소 애니메이션을 시청한 후 간단한 퀴즈를 풀어보고 실제 건물번호판과 유사한 건물번호판을 직접 만들어 보거나 창의적으로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그려보는 참여형 수업으로 이루어졌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이 즐겁게 도로명주소를 배울 수 있도록 체험형 교육을 준비했다.”라며 “현재, 진행 중인 인공지능(AI) 메타버스 플랫폼인 지니 버스를 활용한 초등교육 등 찾아가는 도로명주소 교육을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