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립영통어린이집, 영통3동 행정복지센터 직업체험

영통3동 행정복지센터를 소개합니다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3동은 지난 25일 관내 시립영통어린이집 원생 40여명에게 동 행정복지센터 업무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어린이집 원생들은 영통3동장의 안내를 받으며 민원실을 비롯한 청사 내부를 둘러보고 출생·사망신고, 전입신고 등 각종 민원 업무와 장애인, 노약자 지원 등의 복지업무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어린이집에서 수집해온 우유팩과 폐건전지를 전달받은 후 올바른 쓰레기 분리 배출방법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을 갖기도 했으며 요가, 난타 등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도 관람했다.

 

시립영통어린이집 원장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도움으로 아이들의 현장 체험 학습에 큰 도움이 됐고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강여 영통3동장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동 행정복지센터 체험을 통해 내가 사는 마을에 대해 배우고 소중한 추억을 쌓았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앞으로 견학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에게 다가가는 친근한 행정복지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