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마을 주민이 만든다... 시흥시 정왕3동, 주민총회 31일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정왕3동 주민자치회는 8월 31일 오전 11시에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정왕3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를 구체화하는 과정 중 하나로, 지역 주민 스스로 발굴한 의제를 더 많은 주민과 함께 공유하고 숙의해 내년도 마을 사업을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마을 민주주의 실현의 장이다.

 

이번 주민총회에서 결정하는 2025년 정왕3동 통합자치계획사업 안건은 주민자치회가 발굴한 자치계획 11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발굴한 마을건강복지계획 6건, 그밖에 정왕3동 관계단체 협력사업 3건으로 총 20개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야외활동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뛰어놀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한여름 물놀이에 풍덩’, 가족 단위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옥구달빛 영화관’, 지역 주민에게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주민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이 있다.

 

온라인 투표는 ‘시흥시 주민참여예산 투표시스템’을 활용해 8월 1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정왕3동 행정복지센터까지 오기 어려운 오이도 주민들을 위해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오이도문화복지센터 앞에서 현장 사전투표도 병행할 예정이다.

 

주민총회 참가 자격은 정왕3동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정왕3동에 소재한 사업장에 재직 중이거나 정왕3동 내 학교, 기관, 단체 등에 속한 사람이다.

 

김상봉 정왕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왕3동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은 만큼 정왕3동 주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성교육지원청, 브런치와 함께 나누는 자녀 이야기...유-초 이음 학부모(보호자) 역량 강화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은 관내 공립유치원과 연합하여 7월 11일(금) 공유학교 안성맞춤캠퍼스 중회의실에서‘2025 유ㆍ초 이음교육 학부모(보호자) 역량강화 연수 및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 및 협의회는 관내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에 지금 필요한‘맞춤 성교육’특강으로 문을 열었으며, 아로마테라피 오일 만들기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기 돌봄의 중요성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에는 브런치를 곁들인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자녀 교육, 학부모로서의 고민과 공감대를 나누는 자율 Talk 협의회가 진행되어 참여자 간의 소통과 연대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정우 교육장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간 이음교육이 원활히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가정과의 협력, 특히 학부모의 이해와 공감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연령 특성에 맞는 양육 정보를 공유하고, 학교(유치원) 교육에 대한 신뢰와 유대감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유-초 이음교육의 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하고, 학부모와의 소통 문화를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