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사회복무요원 영화관람 실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5일, 소속 사회복무요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CGV 북수원점에서 영화 관람을 실시했다.

 

이번 영화 관람은 일선 현장에서 성실히 병역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한 사기진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영화관람에 참석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관심 있던 영화를 관람하게 되어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이 되었고, 새로운 마음으로 복무에 전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김근태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영화 관람이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근무 의욕 고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여 복무 만족도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보고회 활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여수시, 고흥군, 순천시 일원에서 국가문화유산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이관우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명숙·이윤하·최재영·김순이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유산관광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역사 인물인 이대원 장군과 관련된 문화유산을 벤치마킹하고 그간의 연구 진행 상황을 검토했다. 1일 차인 지난 25일에는 이대원 장군 사당인 손죽도 충렬사와 쌍충사를 견학하고, 도양읍 사무소에서 고흥문화원장으로부터 '쌍충제전'의 운영 사항에 관해 청취하며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발전 방향에 관해 논의했다. 이후, 중간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을 맡은 문화동행에서 ▲국가유산 보호체계의 변화 ▲평택시 국가유산 현황 ▲벤치마킹 결과 등을 발표했다. 2일 차인 지난 26일에는 이대원 장군을 배향하고 있는 영당지를 견학했다. 이후, 순천시 국가문화유산인 팔마비를 방문해 순천시로부터 도기념물에서 국보로 승격한 과정에 대해 청취하고 '팔마문화제' 운영현황에 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