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민·관합동 통합사례회의 개최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은 지난 26일 4개 민관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청장년 1인 가구의 정신건강 문제와 생활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통합사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 건강복지팀, 수원시 성인정신건강복지센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사단법인 공감연대의 사회복지사, 사례관리담당자 및 심리상담사가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정신질환을 겪는 청장년 1인 가구의 생활 안정과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기관은 사례를 공유하여 대상자에 대한 지원방안 및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앞으로도 매탄3동은 민관이 함께하는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문제 해결이 어려운 사례에 각 기관이 공동 개입하여 문제 및 욕구를 해결하고 적절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보고회 활동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평택시의회 ‘평택 국가유산 정책 연구회’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여수시, 고흥군, 순천시 일원에서 국가문화유산 제2차 벤치마킹 및 중간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이관우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명숙·이윤하·최재영·김순이 의원과 외부 전문가 회원, 문화유산관광과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역사 인물인 이대원 장군과 관련된 문화유산을 벤치마킹하고 그간의 연구 진행 상황을 검토했다. 1일 차인 지난 25일에는 이대원 장군 사당인 손죽도 충렬사와 쌍충사를 견학하고, 도양읍 사무소에서 고흥문화원장으로부터 '쌍충제전'의 운영 사항에 관해 청취하며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발전 방향에 관해 논의했다. 이후, 중간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을 맡은 문화동행에서 ▲국가유산 보호체계의 변화 ▲평택시 국가유산 현황 ▲벤치마킹 결과 등을 발표했다. 2일 차인 지난 26일에는 이대원 장군을 배향하고 있는 영당지를 견학했다. 이후, 순천시 국가문화유산인 팔마비를 방문해 순천시로부터 도기념물에서 국보로 승격한 과정에 대해 청취하고 '팔마문화제' 운영현황에 관해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