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맞춤형 반찬지원 사업 ‘영양듬뿍 행복반찬’ 전달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0일,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게 ‘영양듬뿍 행복반찬’을 전달했다.

 

‘영양듬뿍 행복반찬’ 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됐으며, 영화동 거북시장 상인회와 협력하여 후원을 약속한 ‘사랑나눔 착한가게’ 17개소에서 직접 만든 반찬과 식료품, 식사쿠폰을 제공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대상자들이 원하는 반찬을 직접 선택하여 가져갈 수 있도록 전달하며, 이 과정에서 안부 확인도 함께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서도 짜장, 순대국, 해장국, 추어탕, 계란과 반찬들을 전해드리며 한분 한분 이웃들의 안부를 확인했다.

 

진수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보람된다”며 “나눠드린 반찬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경순 영화동장은 “항상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주시는 ‘사랑나눔 착한가게’와 변함없이 봉사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성남교육지원청, '그림책, 소통의 마법을 펼치다' 유치원 방과후 과정 과정 연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9월 16일, 성남 관내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70명을 대상으로 '방과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방과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림책 질문놀이’를 주제로 구성됐다. 강의는 아이생각연구소 권문정 소장이 진행을 맡아, 그림책을 매개로 유아와 소통하고 놀이하는 대화법에 대해 소개하고,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현장 담당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기획됐으며, 참여자들은 그림책의 내용과 등장인물을 기반으로 유아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혔다. 이를 통해 유아의 문제 해결력, 창의성, 정서적 안정감 형성 등 다양한 발달 영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들의 전문성이 한층 강화되고, 유아와의 소통이 보다 풍부해지길 기대한다”며, “성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