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ESG부문 ‘2024 고객만족브랜드 대상’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도시공사는 지난 21일 중부일보가 주최한 ‘2024 고객만족브랜드대상’에서 ESG브랜드 지역상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U공사는 ‘지역특성에 부합하는 공간개발과 관리를 통해 화성시 발전과 시민행복에 기여한다’는 미션과 ‘미래도시 화성을 지향하며 시민에게 신뢰받는 으뜸 공기업이 된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ESG 경영 중심의 4대 전략 방향을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도시를 구축하고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RE100 플랫폼 구축 협약 체결과 H-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를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RE100 단지로 조성하는 등 탄소중립 목표 실현에 앞장섰다. 또한, 지방 공기업 최초로 버스 공영제를 도입해 시민 이동권을 보장하고, AI 기반 안전 운전 솔루션을 통해 교통사고를 33% 감소시키는 등 친환경 교통 인프라를 확대했다.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사회적 책임 활동도 주목받고 있다. HU공사는 취약계층 지원, 노인 일자리 창출, 유·청소년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며, IoT 기반 스마트 시설 관리와 반자율 운구대차를 도입해 공공서비스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HU공사 김근영 사장은 “이번 수상은 ESG 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이 결실을 본 결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에너지 전환과 지역사회 상생을 선도하며 시민이 신뢰하는 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