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언론 뉴스인020 수향미(쌀) 나눔 전달식 가져

▲ 좌측, 뉴스인020 김성길 기자 /중앙, 남양읍행정복지센터 박범대 읍장 /우측, 경기탑뉴스 박봉석 기자 / 물품(쌀)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 지역언론 뉴스인020(편집국장 김성길)은 관내 생활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따뜻한 연말연시를 위해 지난 25일 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물품(쌀)을 기탁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물품 전달은 지난 20일 남양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회 내 나이가 어때서 실버 노래자랑”을 주최로 그동안 행사를 위해 지역의 크고 작은 후원자들의 후원으로 성황리에 행사를 모두 마치고 남은 후원금 일체를 관내 행정복지센터 복지 기관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뜻을 모아 물품(쌀 4k 100포)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김 편집국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생활이 더 어려워진 지역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연말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전하고 전달식 행사도 역시 지역에서 많은 도움을 주신 후원자 있기에 훈훈한 오늘이 있었다. 작은 물품이지만 조금이라도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원한다며 미소를 지었다.

 

한편 남양읍 행정복지센터 박범대 읍장은 지난번 내 나이가 어때서 실버 노래자랑”행사를 위해 고생하신 지역언론인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제1회지만 너무 좋은 콘텐츠를 가지고 지역 어르신들의 신바람 나는 행사이었고 저 또한 많은 감동을 받았다 그런데도 마지막 마무리까지 저소득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을 위해 물품(쌀)을 전달해 달라며 기탁하는 마음이 정말 감사할 따름이라 말하고 내년(2025)에도 좀 더 많이 성숙한 행사로 전개되어 살기 좋은 행복한 화성 이웃을 사랑하는 화성으로 정진하기 위해 우리 남양읍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모두가 협심하여 행사에 참여할 것을 약속하며 전달식은 마무리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 장애 유아와 가족이 함께하는 ‘맞춤형 가족체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이 15일 3~5세 장애 유아와 가족을 대상으로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체험은 장애 유아가 포함된 55가족이 참여했다. 체험은 참가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삶의 순간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유아의 개별적인 특성과 속도에 맞춰 진행됐다. ‘장애 유아가족 놀이체험’의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 연계 예술체험 ▲음악회 관람 ▲무한상상놀이 등으로 유아들이 자연스러운 놀이 속에서 또래와 교류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음악회는 유아들에게 익숙한 곡을 중심으로 연주하여 장애 유아와 가족들이 안정감을 느끼며 몸짓, 표정, 소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스스로 표현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정재영 경기도교육청북부유아체험교육원장은 “이번 가족 체험이 장애 유아와 가족들에게 자유롭고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