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국제대회 상 우수수

2024년 월드 셰프 컬리너리컵 코리아 금상 및 기관장상 대거 수상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이 ‘2024 월드 셰프 컬리너리컵 코리아’에서 우수한 실력을 발휘하며 금상과 각종 기관장상을 휩쓸었다.

 

이번 대회는 한국마스터셰프협회가 주최하고 대전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행사로, 전국 유수의 대학들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특히, 충남도립대학교 호텔조리제빵학과 학생들은 빵공예, 마지팬공예, 웨딩케이크, 초콜릿공예, 3코스 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금상을 차지하며 그들의 뛰어난 실력과 창의력을 입증했다.

 

금상 수상자로는 김은주·이유림 학생(2학년), 이희선·오지혜·이기운·최지호·임선묵 학생·유재경·최하연·이찬수 학생(1학년)이 각각 빵공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김재영·장혜림 학생(1학년)과 김영수·현민아·오승범 학생(1학년)은 마지팬공예에서 각각 금상을 차지했다.

 

웨딩케이크 부문에서는 김혜림·이유리·원혜교 학생(1학년)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선호 학생(2학년)과 홍준우 학생(1학년)은 초콜릿공예 부문에서, 오상지 학생(1학년)은 3코스 디저트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받았다.

 

기관장상 수상자로는 김재영·장혜림·김혜림·원혜교·이유리 학생(1학년)이 해양수산부장관상을, 김은주·이유림 학생(2학년), 김영수·현민아 학생·오승범 학생(1학년)이 외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홍준우 학생(1학년)과 김선호 학생(2학년)은 식약처장상을, 이희선· 오지혜·이기운·최지호·임선묵 학생(1학년)은 춘천시의장상을 차지했다. 유재경·최하연·이찬수·오상지 학생(1학년)은 국회의원상을 받았다.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이번 성과를 통해 학교의 교육 품질과 학생들의 뛰어난 실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조리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적 사고를 키우며, 대회 준비 과정에서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력을 더욱 다졌다.

 

이번대회를 지도한 서동연 교수는 “이번 성과는 우리 호텔조리제빵학과의 교육철학이 잘 반영된 결과이다”라며, “학생들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전형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 우리 교육의 강점이다”라고 말했다.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욱 발전된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세계적인 셰프 양성을 위한 기반을 계속해서 다져나갈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파주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유보통합 영유아교육보육기관 원장(감) 역량강화 연수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2024년 12월 10일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장 및 원감을 대상으로 유보통합 대비 역량 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교육발전특구 유보통합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 연수는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을 준비하는 시점에서 영유아 교육·보육기관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한 논의 시간이 됐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교육·보육 현장의 리더들이 변화하는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리더로서의 소통과 공감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도 진행됐다. 교육 현장에서 교직원과 학부모, 지역사회와 원활하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능력은 교육환경의 질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강사는 효과적인 소통을 위한 실용적인 방법과 갈등을 해결하고 협력적인 분위기를 이끌어내는 공감의 기술을 소개했다. 참석자들은 유보통합 정책에 대한 이해와 리더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하고 다양한 상황에서의 공감적 리더쉽을 배울 수 있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교육발전특구 유보통합을 대비한 교원역량강화 연수와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교육현장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유치원과 어린이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