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소방서에 산불진화장비 지원으로 유관기관 공조체계 강화

화성시 산불방지대책본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종료...2025년 산불조심기간 대비 각종 준비태세 착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가 19일 화성소방서에 산불진화장비 지원물품을 전달하며 산불 대비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 강화에 나섰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소방호스, 소방호스 권취기, 호스릴, 산불호스 가방 등의 산불 진화물품과 방진 마스크, 작업용 장갑 등 안전물품을 포함한 총 5천만 원 상당의 산불진화장비 12종이다.

 

앞서 시와 화성소방서는 2024년 봄철 산불조심기간 운영에 이어 지난 15일까지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운영하는 등 산림재난 대응을 위한 긴밀한 공조 체계를 유지하고 신속한 상황 공유와 진화 활동을 펼쳤다.

 

특히 산불 발생시 신속한 초동 진화로 관내 산불 피해면적을 지난해 2.3ha에서 올해 1.04ha로 약 55% 감소시키는 등 산불 예방 및 진화활동에 현저한 성과를 달성했다.

 

화성시 산불방지대책본부는 2025년 2월 1일부터 예정된 봄철 산불조심기간에 대비해 ▲각종 산불진화장비 점검 ▲산불진화헬기 임차 준비와 관내 예찰 ▲진화활동을 위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채용 등 다각적인 산불 예방 및 대응을 추진하고 있다.

 

최병주 공원녹지사업소장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이 종료됐지만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각종 불법 소각행위들로 인해 산불 위험이 여전히 상존해 있다”며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해 내년 1월 1월 화성특례시가 각종 산림재난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의왕시의회 서창수‧한채훈 의원, 경기도남부권시군의장협의회 우수의원 표창패 수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 의왕시의회 서창수, 한채훈 의원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가 선정한 ‘2024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표창패를 받았다. 시의회에 따르면, 두 의원은 그동안 의왕시의회 의원으로서 지역발전을 위해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고 적극적인 입법활동과 정책 제언 등을 통해 행정개선과 주민 복지를 위한 변화를 이끄는 등 뛰어난 의정성과를 인정받았다. 서 의원은 2024년 진행한 ‘의왕 무장애 도시 조성을 위한 연구모임’을 이끄는 대표의원으로서 '의왕시 무장애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2025년도 의왕시 사업에 무장애 숲길 조성을 연구모임 소속 의원들과 함께 공동으로 제안해 의왕시 정책에 반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한 의원은 '의왕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를 비롯해 '의왕시 장애인‧노인 이동기기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발의하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과 ‘2025년도 의왕시 예산안 분석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정책방향을 제언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서창수 시의원은 “봉사하는 마음가짐으로 시민들께


문화예술

더보기